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중에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는것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필수 어플로 자리를 잡고 있다. 다른 사람과의 대화는 물론이고 단체톡방이나 개인톡방 등 다양한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보니 혼자만 사용을 안할 수는 없을 것이다. 대화를 주고 받다가 메세지를 잘못 보낸다면 삭제를 할 수가 없다보니 불편한점이 많았는데 이러한 기능들이 점차 개선되면서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기능이 추가되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하기
여러 친구들과 대화를 활발하게 주고 받다보면 간혹 A한테 보내야할 메세지를 B한테 보내는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하게되는 경우가 있다. 실수로 보낸 메세지의 내용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면 관계없지만 중요한 사항이라면 등골이 오싹해질 것이다.
잘못 작성한 카카오톡 채팅 말풍선을 꾹 터치를 해주면 메뉴가 나오는데 삭제를 눌러주면 된다.
삭제 방법이 나오며 모든 대화 상대방에게서 삭제와 나에게서만 삭제 중에 선택해서 삭제를 해주면 되는데,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해야하는 경우라면 작성된지 5분 이내에서는 가능하지만 5분이 넘어가게 된다면 본인에게만 삭제가 가능해지니 잘못 보낸 얘기가 있다면 빠른시간내에 삭제를 해야한다.
정말 삭제할 것인지 묻는 창이 한 번 더 뜨며 삭제를 하게되면 보낸 메세지의 문자가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고 바뀌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글은 상대방에게도 확인되니 잘 둘러대야할 것이다.
또한, 상대방이 글을 읽었다고 하더라도 5분 이내라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기능이 가능하니 빠르게 지울 수 있도록 하자.
추가적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으로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면 일부의 비용이 들어갈 수도 있게되니, 업체에 맡기는 방법 이외에는 꾸준하게 데이터를 백업시켜두면 된다.
카카오톡 설정에서 채팅에서 대화 백업으로 들어오게되면, , 현재 작성된 채팅창 전체를 백업이 가능하며 휴대폰을 이전하게 되었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을 해두었다면 14일안에는 내용을 확보할 수 있으며,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해둔 것을 잃어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하니 까먹지 않을 수 있는 비밀번호로 설정해주거나 메모를 해두는 것이 마음놓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