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의 게임은 소통을 하기위해서는 채팅을 주고받으며 의사소통을 전달했을 것이다. FPS게임이라면 약간의 얘기는 달라지지만 크게 음성채팅 기능이 없더라도 불편함없이 게임을 즐길 수는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의 게임 롤,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에서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이 필수라고 봐야한다.

 

 

롤 음성채팅 연결방법

음성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해 상대방에게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헤드셋이 필요하며 롤 음성채팅 연결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설정값을 세팅해줘야한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를 보면 음성채팅 기능이 게임속의 옵션에 설정을 통해서 쉽게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지만 대기실에서는 다소 불편하더라도 게임을 하는데에서는 불편함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이렇게 게임속에서 지원해주는 음성채팅 기능을 이용했을 때의 장점으로는 프로그램설치가 없어도 되는 귀찮음, 게임용량 소모가 없어 게임에 원활한 지원이 가능하다. 단점으로는 앞서 언급한 대기실에서의 소통불가능한 점이 있다.

 

 

롤 역시 배틀그라운드 뒤를 이어 패치를 통해서 게임속에서 옵션을 적용해 상대방과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되었지만 롤 음성채팅 연결 증상에 불편을 겪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바탕화면 우측하단의 소리모양을 눌러 설정을 열면 재생, 녹음, 소리, 통신 창이 나오는데 녹음장치로 들어와 마이크 사용이 기본장치로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보자.

 

 

기본장치로 설정을 바꿔준다면 롤 음성채팅 연결설정이 완료되어 제대로 작동이 될 것이다.

상대방의 목소리가 작게 들린다면 옵션에서 음성강도를 조절해 맞춰주면 되고, 플레이 중에도 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다.

+ Recent posts